유용한정보

[건강]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과 물의 효능

JobDong 2022. 7. 12. 10:37
반응형

사람의 몸을 이루고 있는 70%를 차지하고 있는 수분이라해서 생명의 물이라고도 일컫는 물은 하루라도 마시지 않으면 살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물을 하루 2리터 이상 마셔라. 밥먹기 전에 마셔라. 미지근한 물이 더 좋다" 등의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마시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도 물은 중요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물을 식사 30분 전에 한잔 마셔주면 좋습니다.

- 식사 전에 마셔주는 물은 공복감을 덜어주고 과식을 예방하게 합니다. 하지만 식사 중이나 직전에 마시는 물은 소화능력을 떨어지게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식사 직후도 마찬가지로 소화에 도움을 주지 못하니 식후에 바로 마시는 물은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입을 헹굴 정도로만 마셔주도록 합니다.

 

기상 직후에 물을 한잔 마셔주면 좋습니다.

- 밤새 쌓인 몸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도록 도와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기상 직후 물 한잔은 하루의 시작을 가볍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잠자리 옆에 한잔을 두고 자고 일어나면서 바로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시 물을 마시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술을 마실 때 물을 같이 많이 마셔주면 알콜 성분을 희석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덜 취하는 것은 물론, 다음날 숙취에 도움을 줍니다. 알콜에 관련된 대사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 대신 커피나 음료를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 물을 마시기 보다 수분의 보충을 위해 커피나 음료를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의 이뇨작용이나 음료의 당성분 등으로 오히려 수분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순수한 물이 수분을 섭취하는데 최고이므로 이 점을 유념하고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페트병의 생수는 바로 마시도록 합니다.

- 페트병에 있는 물을 마실 때 입을 대고 마시게 되면 세균이 번식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개봉한 생수는 바로 마시거나 따라마시는 경우가 아니면 세균으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바로 마시거나 따라마신 뒤 냉장고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물은 천천히 마셔야 합니다.

- 수분 중독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물을 빠른 시간안에 많은 양을 마시면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물을 조금씩 천천히 나누어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전에서 바가지에 물을 받아 버들잎을 띄어준 이야기가 있듯이 급하게 마시는 물도 체하는 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물 많이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날이 더 더워지고 물이 많이 필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모쪼록 무더위에 더위 먹지 않도록 건강 유의 하시면 좋겠습니다. 

물을 자주 챙겨드신다면 갈증은 물론 건강에도 많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