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출시 카운트다운 예고 프리우스와 캠리와는 다르다.

JobDong 2021. 3. 12. 19:39
반응형

3월 17일 도요타에서 신형 EV 모델을 출시합니다.

https://www.x-prologue.com/

우리에게 캠리와 프리우스로 잘 알려진 일본 자동차 기업 도요타에서 3월 17일 신형 전기차모델을 선보입니다. 

 

Toyota

 

www.x-prologue.com

상단은 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의 온라인 출시예정을 알리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현 시점에 나오는 모든 전기자동차가 그렇겠지만 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도 '테슬라의 대항마'를 자정하고 나서는 모습인데요. 이번 도요타 신형 EV 전기차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의 출시 예고는 온라인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개 되며 전면부의 유려한 U자 헤드램프와 다른 전기자동차들 처럼 프런트에 공기 흡입구가 없는 사진과 함께 3월 17일 공개되는 시점의 카운트 다운을 알리고 있습니다. 

 

일본 내에서도 인기가 많지만 도요타는 국내에서도 캠리와 프리우스를 많이 판매하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다만 일본 불매 운동이 지속화 되어가며 국내에서 최근 힘을 못쓰는 모습이라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의 등장이 어떤 반향을 불러올지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분명한 것은 프리우스를 통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성능과 효율 등의 노하우가 많이 쌓여 있을 것은 분명한 일이니 어떤 디자인으로 어떤 제원으로 나올지 추후 포스팅을 통해 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다의 EV 전기차 에보2(EVO2)

일본은 변화와 개혁을 싫어하는 나라 중 한 나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국에서도 '우리는 과연 전기자동차 후진국인가'로 여러가지 비판과 자성의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그나마 출시한 몇몇 전기 자동차도 현재의 흐름과는 맞지 않은 모습으로 대한민국의 아이오닉5나 니로 EV 등의 선전을 부러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 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의 등장이 과연 일본의 전기자동차 시장의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될런지 관심이 주목 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