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에 적용되는 벌집형태의 배터리팩으로 더 가볍고 오래갑니다.

JobDong 2021. 1. 27. 10:42
반응형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의 새로운 배터리팩이 하반기부터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차에 적용될 거라고 합니다.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에 적용 될 벌집형태의 배터리팩

기존의 배터리팩은 배터리셀을 모듈로 결합시켜 만들어진 형태이고 구멍이 숭숭 뚫려 방열과 과열방지의 효과를 주었습니다. 새로운 벌집 형태의 배터리팩은 각각의 모듈 집합이 아닌 일체형 배터리팩으로 차량의 한 구조가 되는 형태가 되어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의 전면과 후면을 연결하는 차체가 됩니다.

기존 테슬라 모델S의 배터리팩

이로써 올해 생산 될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는 차체 프레임 따로 배터리팩 따로가 아닌 하나의 프레임으로 생산되는데요.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의 부품의 수량이 줄어들고 질량과 무게가 가벼워지는 만큼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행거리 개선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벌집 형태 배터리팩 디자인
배터리 팩에 적용될 4680 배터리 셀

 

아직 실제 4680배터리 셀이 적용되진 않았지만 이번에 공개된 배터리 팩 디자인을 보면 많은 벌집 모양의 구멍이 있는 형태로 차량의 구조개선과 효율 개선을 극대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BMW 전기 차량과 항공우주 분야에서도 적용 중인 벌집구조형 배터리팩은 충돌 흡수에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안전성은 더욱 좋아질 거라고 하네요. 다만 구조가 복잡해지는 만큼 사고 후 수리비나 정비에 많은 금액이 지출될 수 있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배터리 팩을 가진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가 출시되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그리고 얼마나 팔리게 될지, 그리고 테슬라의 주가가 또 얼마나 올라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