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게임팁

[디아블로2:레저렉션]아이템 애드온(mod), 초보 앵벌이 유저를 위한 아이템 룬워드 조합 스킨(헬퍼) 다운로드 받기

JobDong 2021. 10. 18. 18:41
반응형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종류의 아이템과 장비, 룬, 금화, 물약 등이 드랍이 됩니다. 워낙 초보이다보니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감별하는데만도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고 어떤걸 주워야할지도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거시모드에서 실행해본 mod(모드)의 효과

 

모드를 통해 아이템의 호라드림 룬워드 조합과 떨어진 아이템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이 공유되어 올려봅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 자체에 mods 를 사용하여 제재 등의 이슈는 없을 거라고 예상되지만 혹시나 이 기능을 사용해서 제재를 먹거나 해도 책임을 지진 못한다고 하니 유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잘 쓰고 있네요)

 

2021년 12월 2일 github 에서 mods 가 없어져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으로 우선 올려두겠습니다. 좋지는 않지만 원활한 앵벌이를 위해 일반템이나 귀환,아이템스크롤 등은 최대한 단순하게 처리해놓은 것으로 레어나 룬, 주얼 등은 눈에 잘띄게 소스 수정을 해둔 버전이니 참고해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폴더와 mpq 명이 'Corabi' 이므로 하단의 -mod Estia -txt 대신  -mod Corabi -txt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mods (2).zip
1.17MB

 

현재 github에서 개발자가 모드를 모두 지운 것 같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또는 사용하고 있는 파일을 직접 업로드를 통해 파일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룬조합과 아이템 스킨 필터를 다운로드하기위해 아래 경로에서 mod.zip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https://github.com/SeonEngineer/D2RMODS/blob/main/mods.zip

위 경로에 가서 mod.zip을 다운로드 받아줍시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 설치 폴더 바로 아래 mods 폴더로 이동을 시켜주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는 D드라이브에 설치하여 그 하위 경로에 넣었습니다. 보통 프로그램 폴더에 있으니 쉽게 찾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 폴더에 mods 압축을 풀어줍니다.

위 폴더명을 잘 맞춰서 해당 경로에 풀어줍니다. 이제 모드(필터와 룬워드,호라드림조합 스킨)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배틀넷 게임런처를 실행하여 플레이 옆에있는 나사(설정)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배틀넷을 실행하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 플레이 오른쪽의 나사(설정)버튼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좌측 세번째의 '게임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명령줄 인수 추가'를 체크한 뒤 -mod Estia -txt(-mod Corabi -txt) 를 추가하고 완료를 눌러서 설정을 끝내줍니다.

-mod Estia -txt 를 입력해 명령줄을 추가해 줍시다.

이제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되는데요. 게임을 실행 후 골드를 떨궜을 때 '금화'가 노란색으로 강조돼서 표시 되는지 확인을 해보면 적용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템 필터의 적용 완료 모습

적용이 되면 룬의 레벨 제한과 보석의 등급 장비의 등급 등이 보기 좋게 표시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룬워드와 룬조합의 표시는 'H'를 눌러 도움말로 확인 가능합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를 점점 깊게 파고들다보니 여러가지 알아야할게 엄청 많았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공유해주는 사람들이 있어 완전 좋네요 :)

 

좋은 아이템을 덜지나치게 되고 룬워드를 제작하거나 조합할 때 인터넷을 덜 헤매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PS:애드온의 적용이 안될경우 -mod 의 명령줄 앞에 공백하나를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다운로드의 폴더명이 다를 수 있으니 -mod Estia -txt 에서 Estia는 폴더명이므로 중간에 폴더명을 확인해서 넣어주세요

 

해당 애드온은 맵핵(맵어시스트)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쾌적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맵 어시스트 파일의 직접 공유로 인해 해당 포스팅이 카카오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직접 공유 없이 하는 방법만 설명하는 형태로 다시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05.06 - [유용한정보/게임팁] - [디아블로2:레저렉션] 맵핵 어시스트 사용하는 방법(래더 테스트 완료)

 

[디아블로2:레저렉션] 맵핵 어시스트 사용하는 방법(래더 테스트 완료)

디아블로2:레저렉션의 29일 래더를 시작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 맵핵 문의가 많이 있었습니다. 해당 글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가 되고 저도 7일간 로그인 불가능 상태가 되었습니다. 예상으로는 정

job-hobb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