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게임팁

[디아블로2:레저렉션] 난이도와 액트별 용병의 종류와 오라(지속효과)에 대한 정리

JobDong 2021. 10. 7. 11:25
반응형

몇일 플레이를 해보니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에서 용병은 직업(클래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더군요. 고용하는 것으로 지속효과인 오라를 얻을 수 있으며 내 장비로는 맞출 수 없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 Diablo2 Resurreded)의 클래스는 늘 중요하다.

 

용병의 오라 종류는 크게는 총 3가지 공격(Offense), 방어(Defense), 전투(Combat) 으로 돼있으며, 노멀과 헬(지옥) 난이도의 효과는 같지만 일부 나이트메어(악몽)의 용병 효과가 별개로 있어 세부적으로는 6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용병은 나이트메어(악몽) 난이도 2막의 수비용병으로 방어(Defense)에 홀리프리즈(Holy Freeze)가 붙어있는 레벨 높은 용병을 고용하시면 됩니다. 효과는 주기적으로 콜드 데미지를 주위에 발산하며 무기 데미지에 콜드 데미지를 추가해줍니다. 추가로 오라 주변의 콜드면역이 있는 몹 상태로도 콜드효과가 적용되어 적들이 느려지므로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합니다. (개꿀이죠..)

 

아참! 용병을 새로 고용하실 때 반드시 기존 용병의 아이템을 챙겨놓으시기 바랍니다. 고용하는 순간 기존 용병의 템은 증발하니까요!!! 

무한 파밍을 위해선 강한 용병도 필요한 법.

 

용병이 죽어버리면 오라 효과와 더불어 내 목숨도 위험해지므로 공격적인 용병보다는 오래 잘 버텨서 내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는 용병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2막의 수비용병은 통찰력으로 인한 마나 수급을 시켜주는 중요한 역할 외에도 방어력 높은 레어나 룬워드 방어 아이템을 제작하여 손수 챙겨주기도 합니다. 

 

레벨도 꼬박꼬박 되니 그야말로 용병이 아닌 동료가 되는 셈이죠.

나이트메어(악몽) 액트2의 용병처럼 일부 난이도의 용병 이외의 옵션은 추가 효과를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1. 노멀, 헬(지옥) 난이도의 오라 효과 종류

공격(Offense): 블레시드 에임(Blessed Aim)
1레벨에 공격등급(Attack Rating)을 75% 증가시키고 이후 레벨 당 15%씩 증가합니다.

방어(Defense): 디파이언스(Defiance)
1레벨에 디펜스를 70% 증가시키고 이후 레벨 당 10%씩 증가합니다.

전투(Combat): 프래어(Prayer)
마나를 소비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2. 나이트메어(악몽) 난이도의 오라 효과 종류 - 일부

공격(Offense): 마이트(Might)
1레벨에 대미지를 40% 증가시키며 이후 레벨 당 10%씩 증가합니다.

방어(Defense): 홀리 프리즈(Holy Freeze)
콜드 데미지를 주기적으로 발산하며 무기 데미지에 콜드 데미지가 더해집니다. 더불어 오라 범위 내에 있으면 느려집니다(콜드 저항력이나 얼지 않음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전투(Combat): 쏜즈(Thorns)
자신이 맞은 데미지를 되돌려줍니다(물리데미지만 해당).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용병에게 내가 먹어보지도 못한 샤코 같은 방어구를 껴주거나 하는 경우도 있고, 정말 소중히(?) 여겨 세팅해주는 분들이 많더군요 ㅎㅎ 저도 용병을 잘 키워서 헬(지옥)난이도에서도 죽지 않는 해머딘을 키워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