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용

설치 없는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게임(대전) 플레이 하기

JobDong 2021. 3. 12. 01:55
반응형

바둑과 함께 역사가 오래 된 보드 게임인 장기입니다. 혼자서도 가능하고 대전 상대를 찾아 온라인 대전도 가능한 게임이에요! 앱을 설치하기 귀찮고 저장 공간이 없을때 가볍게 플래시(HTML5)로 즐길 수 있으니 부담없이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대전 게임의 기본 조작 법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닉네임을 먼저 정해주세요. 닉네임을 확정하고 나면 AI(컴퓨터)와 상대하는 '혼자하기'와 온라인에서 대전 상대를 찾아 대결할 수 있는 '대전하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와 상의 위치를 선택하여 장기를 두시면 됩니다.

장기말을 선택하면 갈 수 있는 경로가 표시가 되니 배워가며 하실 분 들도 어려움 없이 AI와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나가시기 바랍니다마우스 일때(PC에서 실행 시)는 클릭으로 모바일에서는 터치로 간단히 즐겨보세요. 잘 못 두셔서 낭패를 보신다면 '한수 무르기'를 선택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ㅎㅎ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게임(대전) 닉네임 적기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게임(대전)을 켜니 닉네임을 적게 돼있네요 가벼운 마음으로 적어줍니다. 한글지원이 안되는건지 뭐 상관없이 적어줍니다.

AI라고 무시하고 게임하다가 완패 해버렸습니다. 

마와 상의 위치 정하는걸 상차림이라고 하나보군요. 장기를 오래 전부터 알긴했지만 용어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게임(대전) 스크린샷

처음엔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게임(대전)의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AI가 잘두니까 왠지 이기고 싶은 자존심도 생기고, 오랜만에 하는거라 안보이는 길이 많아서 첫 판을 완패 해버렸습니다. (끝날때까지 제가 딴거라곤 상 1개, 마 1개, 포 1개 졸 몇개 뿐, 방어만 하다 끝나버리더군요.

거참 제가 감을 못잡고 못하는건지 AI 기본실력이 이정도인건지...

 

시간이 날때마다 한번씩 두뇌 회전용으로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래시게임이 지원을 더이상 안하는 터라 무료 플래시(HTML5)게임이라고 적었지만 엄밀히 말하면 플래시게임형태를 띈  HTML5 소스로 된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ML5라 그런지 PC와 모바일 관계 없이 플레이가 되어서 좋네요.

 

레벨이 있어서 시작하면 레벨이 1로 시작하긴 한다지만 이 상태로 온라인 대전을 하다간 엄청 기분 나쁘게 깨지고만 다닐 것 같아서, 감을 좀 익히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대전하시기 전에 뇌를 깨우고 몸을 좀 풀고 대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익숙한 만큼 잘하는 분들이 너무 많네요. (스타크래프트도 아니고..)

 

그럼 다음에는 더 즐거운 무료게임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