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게임팁

오큘러스 퀘스트2 용 무료 VR 게임 사이트와 적용하는 방법

JobDong 2022. 1. 26. 11:41
반응형

얼마전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하게 되어서 재밌게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스토어에서는 거의 모든 게임이 유료로 돼있어서 무료로 VR게임 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검색 중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우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url을 입력해야하니 오큘러스 앱 중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url 부분에 아래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거나 검색하도록 합니다. 한번 입력해두면 si 정도만 쳐도 자동 완성이 돼서 나오더군요.

sidequestvr.com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구글이나 디스코드 계정은 대부분 있으실테니 해당 계정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https://sidequestvr.com/

 

SideQuest: Oculus Quest Games & Apps including AppLab Games ( Oculus App Lab )

SideQuest is the early access layer for Virtual Reality. Get access to the latest Oculus Quest Games, Oculus App Lab games & lots of free apps on applab and sideload.

sidequestvr.com

사이드퀘스트VR (sidequestvr.com) 이라는 이름의 이 사이트는 오큘러스 퀘스트나 자체 사이드퀘스트 앱에 적용되는 무료 데모 버전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스토어 내에서 구매하는 앱의 경우도 해보고 재미가 없거나 잘못 구입했다고 판단되면 환불이 되는 정책이 있으나 용량도 크고 환불절차를 진행하기까지가 좀 불편한 면이 있는데요. VR게임을 데모버전이나 얼리액세스 개념으로 무료로 즐겨본 뒤 유료 게임을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트 메인 우측 위의 로그인 화면을 클릭하면 가입 메시지가 뜨고 가입이 완료 되어야 앱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가입해주도록 합니다. 

사이트 상단에 GAMES를 선택해주면 게임리스트가 활성화 됩니다. 

 

사이트 상단 메인 메뉴에서 GAMES를 선택하고 게임 영역을 들어가면 게임의 기본 리스트가 보입니다 여기서 종류와 타이틀을 확인하고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사이트퀘스트VR 사이트 구성 설명입니다.

모든 게임이 무료이거나 오큘러스 버전은 아니니 잘 골라야 하는데요. 몇번 설치 시도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료로 오큘러스 앱으로 설치되는 게임은 아래와 같이 APP LAB 과 다운로드 버튼에 오큘러스가 활성화 돼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이건 몇번 시도 해보고 다시 확인해야할 것 같네요)

다운로드에 오큘러스가 있어야 오큘러스 내에서 버튼이 눌립니다

 

어차피 무료버전이 아니라면 오큘러스 스토어로 이동 되고, 오큘러스에 호환이 안된다면 다운로드 버튼이 눌리질 않으니 별 걱정은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기본으로 돼있는 별점 우선으로 보시고 4점대 이상의 게임이라면 왠만하면 재밌다고 판단되니 데모버전으로 가볍게 즐겨보시고 유료버전을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로 설치된 게임은 오큘러스 퀘스트2 내에서 모두 보기를 누르시면 리스트에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보통 용량이 500~1기가 정도 되니 설치에도 부담이 없더군요.

 

새로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셨거나 아직 어떤 게임이 재밌는지 잘 모르겠다면 이용해볼만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