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싸이월드 3D로 바뀐 미니홈피와 기존 사진 화질 보정 지원 그리고 도토리 환불 계획 까지..

JobDong 2021. 5. 26. 20:10
반응형

얼마전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는 소식을 들고 왔었는데요. 

2021.04.09 - [이슈] - 싸이월드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림

 

싸이월드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림

국산 토종 SNS 싸이월드가 드디어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https://www.cyworld.com/ 싸이월드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www.cyworld.com 현재 내부 사이트를 구경하거

job-hobby.tistory.com

올해 초만 해도 5월에는 재 오픈을 알렸던 싸이월드는 아쉽게도 7월로 오픈을 다시 연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 소식 없이 연기한 것은 아니라서 '뭔가 진행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싸이월드에서 과거 사진의 고화질 보정 지원이 된다..하필 그 분이시네요
기존의 사진 180억장, 동영상 1억 5천만개는 모두 복구 되었다고 합니다. ㄷㄷ

싸이월드 홈페이지는 (https://cyworld.com/) 이제 정상 접속과 함께 기존 환불 받지 못했던 '도토리' 환불에 대한 내역과 DB 복구 등의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소식에 따르면 3D화 된 미니 홈피와 저장 돼있는 이미지의 고화질 보정에 대한 서비스가 예정 되어있다고 하네요. 위의 채연의 흑역사 사진이 보정된 걸 보니, '이미지를 삭제하려면 도토리를 내놓게 만들려고 하는게 아닌가' 라는 염려 아닌 염려가 들리고 있습니다. ㅋㅋ

이미지 고화질 보정 기능을 개발자님이 확인 중이네요

3D로 나온다는 미니홈피는 핸드폰에서 볼때 깊이를 느낄 수 있는 느낌으로 제작이 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더욱 즐겁게 홈피를 꾸밀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스마트폰 버전 1
싸이월드 미니홈피 스마트폰 버전 2

7월에 어떻게 부활할지 더욱 궁금해지는 싸이월드..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봐야겠네요 .

반응형